기본 색상 견본
6가지 색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래 견본 색상 팔레트를 클릭하시면 대표 색상이 변경됩니다.

색상관련 CSS를 별도로 관리하여 텍스트에디터 프로그램으로 전체적인 색감을 쉽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협회행사

협회행사

2019 전국지체장애인체육대회

대전지장협
0 80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전국 17개 시ㆍ도에서 1만여명 참가
10월 31일 부산광역시 사상구 삼락공원경기장에서 열려


[소셜포커스 박소윤 기자] = 전국 지체장애인의 축제 ‘2019 전국지체장애인체육대회’가 10월 31일 부산광역시 사상구에 위치한 삼락공원 럭비경기장에서 열렸다. 이 대회는 앞서 10월 8일 치러질 예정이었으나 태풍의 영향으로 미뤄져 이날 개최됐다.

이날 대회에는 한국지체장애인협회(중앙회장 김광환, 이하 지장협) 산하 전국 17개 시ㆍ도협회에서 1만여 명의 선수와 임원 및 자원봉사자가 참가했다. 또 이번 대회 개최지 부산광역시 관계자 및 부산광역시의회 의원 및 내빈 60여 명이 참석해 전국에서 온 선수들을 격려했다.

개회식에서 지장협 김광환 중앙회장은 대회 발전을 위해 힘쓴 이들에게 표창패 및 감사패를 수여했다. 장애인 생활체육 유공자에 대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장과 중앙회장 표창장, 부산시장 표창장, 부산광역시의회 의장 표창장, 부산광역시교육감 감사장, 경찰청장 감사장 등 전달식도 함께 진행됐다.

대회 참가자들은 줄다리기, 한궁, 게이트볼, 파크골프, 좌식배구 등 5개 종목에서 갈고닦은 기량을 겨뤘다. 이어진 전국지체장애인 노래자랑에서는 각지에서 모인 참가자들이 실력을 뽐내며 흥을 돋웠다.

대회에 참여한 정OO 회원은 “전국 지체장애인이 모여 교류할 수 있는 체육대회에 참여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오늘 하루 즐거운추억을 만들고 갔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대회의 종합우승은 서울특별시지체장애인협회가 차지했다. 준우승은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3위는 인천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에 돌아갔다. 응원상은 경상남도지체장애인협회, 화합상은 전라남도지체장애인협회, 모범상은 울산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 질서상은 부산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가 각각 받았다.

이밖에 바이올리니스트 이선영의 식전공연과 해군작전사령부의 축하공연도 펼쳐졌다. 이외에도 부산을 알리는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돼 지체장애인 축제의 장이 마련됐다.

한편 김광환 중앙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지장협은 그동안 전국 17개 시도협회와 230개 시군구지회를 통해 장애인의 건강증진과 생활체육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왔다”면서 “앞으로도 대한민국 모든 장애인이 1인1종목 이상의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0 Comments